이사장인사말
 
존경하는 조합원 여러분!
2017년은 유럽발 금융위기, 미국 금리 인상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가운데, 특히나 대외 경제 의존도가 높은 한국의 경우 경제 상황을 쉽사리 낙관할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하지만 은평신협은 임직원의 단합된 노력과 조합원님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로 성장의 기틀을 다질 수 있었고, 작년 3.3%의 출자금 배당에 이어 올해에는 3.5%의 출자금 배당이라는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자산 4,000억, 당기순이익 23억 달성이라는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바탕으로 전국 최고의 신협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사랑하는 조합원 여러분!
2017년 금융업계의 최대 화두는 제4차 산업혁명이었습니다. 은평신협 또한 제4차 산업혁명의 변화와 혁신을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그래서 협동조합의 기본 가치인 상생과 협동의 정신과 더불어 조합원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금융상품의 개발과 복지사업으로 은평신협만의 특성 있는 변화와 혁신을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래서 이를 위해 아래의 세 가지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조합원이 중심이 되는 신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은평신협은 은평구에 기반을 둔다는 점이 일반금융기관과는 차별화되는 사항입니다. 그런 만큼 지역주민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하여 각종 복지사업의 후원이나 문화행사를 주관하여 조합원들이 은평신협을 통하여 지역사회개발에 참여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느끼게 하겠습니다.

두 번째, 전국에서 가장 튼튼한 신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2018년에도 우리 경제는 대내외적으로 많은 어려움에 봉착해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어떤 어려움에도 견딜 수 있는 탄탄한 재무구조가 그 기업의 성패를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한 자산 성장과 함께 건실한 재무구조를 완성시켜 전국 최고의 신협으로 거듭날 수 있는 튼튼한 디딤돌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초심을 생각할 수 있는 겸손한 신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사자성어 중에 "거경궁리"라는 명언이 있습니다. 상대를 존중하며 이해하고 자신을 낮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은평신협은 조합원을 존중하고 이해하기 위하여 '조합원 섬김'의 자세로 언제나 조합원의 조언을 경청하고 동행 할 수 있는 신협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조합원을 위한 신협, 은평신협의 더 큰 내일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술년에도 조합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이 함께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은평신용협동조합 이사장  
 
이사장님 주요 약력
  • 금융기관(한국상업은행, 동화은행) 20년 근무
  • 충북 청주 출생 (만60세), 청주대학교 상대 졸업
  • ROTC 16기 육군 중위 제대, 육군 참모총장 표창
  • 통상산업부장관 표창
  • 뉴그린상사 대표